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소로롤의 공부

블로그 주력 주제 유입 증가 방법 본문

부업

블로그 주력 주제 유입 증가 방법

소로롤 2019. 8. 7. 23:45
반응형

블로그 주력 주제 유입 증가 방법

 

 

오늘 애드센스 수익이 평소보다 높아서 유입 통계를 확인해 봤는데, 조회수 10위권에 주력 주제(영어시험)이 대거 포진되어 있었습니다. 물론 블로그 정말 성공적으로 운영하시는 분들에 비하면 부끄럽긴 하지만요 ㅠㅠ

 

제가 처음에 블로그를 시작한 2월경에는 주제파악도 못하고 "영어시험 관련글만 써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그런데 유입이 거의 없었습니다. 10~20회가량 나온적도 있었는데 자세히 보니까 전부 제가 수정하느라 방문한게 집계된거였어요 ㅠㅠ 그냥 조회수가 거의 0회에 수렴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공들여 작성한 글보다 핫이슈 키워드 글이 조회수 폭발하는걸 보면서 약간 의기소침 해진적도 있었습니다. 지금은 영어관련 글의 조회수가 상당히 늘어난 상태인데요. 제가 분석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검색 키워드

일단 영어시험 관련 블로그 포스팅은 레드오션입니다. (다른 주제도 마찬가지겠지만 영어시험은 특히 더 그렇다고 느꼈습니다) 그래서 키워드를 잘 잡는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아주 많이 작성하는것에서 살짝 비껴나서 차별화 하는게 키포인트입니다. 

 

(2) 명료한 제목

처음에 아무것도 모르고 제목에 특수문자 ()나 []. !등을 남발했던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블로거 분들의 글을 읽어보니 이러면 상위노출이 안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는 몇몇 포스팅의 제목을 명료하고 간결하게 바꿨습니다. 예를들어 "[내돈주고 들은 솔직 후기] ~~학원 환급반"를 "토익 환급반 들을 때 유의사항"으로 수정했어요.

 

(3) 시간

키워드도 잘 설정했고 제목도 명료하고 간결한데 유입이 적다? 마음을 편히 가지고 기다리시면 됩니다. 저도 근래 들어 영어관련 포스팅 유입이 많이 늘었는데 처음 한두달은 거의 조회수가 없었습니다. 다른 블로거 분들도 시간이 지나니 검색유입이 늘었다고 말씀하시는 걸 많이 봤습니다. 혹시나 내 블로그가 저품질인지 걱정했던 적도 있었지만 시간이 자연스레 해결해 주었습니다. 티스토리 저품질 탈출 방법을 고민하고 계시는 초보 블로거 분들은 걱정하지 마세요. 다만 꾸준히 글을 쓰시기를 (감히) 조언드립니다.

 

반응형

'부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드센스 수익 수령 후기  (5) 2020.01.23
애드센스 수익 공개  (4) 2020.01.21
주간 구독 TOP 15 진입  (10) 2019.07.02
애드센스 수익 공개  (9) 2019.07.02
4달차 애드센스 수익 공개  (18) 2019.06.24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