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소로롤의 공부

애드핏 애드센스 수익 늘리는 방법 본문

부업

애드핏 애드센스 수익 늘리는 방법

소로롤 2019. 3. 7. 19:24
반응형


# 애드핏 애드센스 수익 공개

어제(3/6) 하루의 애드핏과 애드센스 수익입니다. 위쪽이 애드센스이고 아래가 애드핏입니다. 어제 갑자기 방문자 수가 늘어서 총 4599명이 방문해 주셨습니다.  

저는 블로그를 시작한지 얼마 안되었습니다. 2/8에 본격적으로 포스팅을 하기 시작했으니 약 한달이 되었네요. 첫 주에는 방문자 60~200명 정도로 상당히 작은 블로그였습니다. 제 블로그 처음 수익에 대한 글은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로롤 블로그 첫 주차 수익 보러가기

처음에는 토익과 오픽, 토익 스피킹에 대한 글을 주로 작성하고자 하였습니다. 그러나 확인해 보니 이쪽은 정말 경쟁이 너무 치열해서 거의 레드오션 수준이었습니다. 학원에서 작성한 글이 항상 상위에 노출되고 있었고 제 글은 한참 스크롤해야지만 보였습니다. 이대로는 안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애드핏 애드센스 수익 늘리기

방문자를 늘리기 위해 연예계 핫이슈에 대한 글을 작성해 보기로 했습니다. 처음 써보았던 글은 류지혜씨와 이영호 씨에 대한 글이었는데요(이 링크에서 확인해 보실수 있습니다. 이영호 류지혜 논란 정리) 처음으로 방문자 500명을 돌파하였습니다. 그리고 다른 연예계 핫이슈에 대해서도 정리하고, 또 해외반응도 번역해서 올려봤더니 상당히 방문자 수치가 개선되었습니다. 


제 경험으로 미루어 볼 때 애드핏과 애드센스 수익을 늘리기 위해서는 결국 방문자 수가 많아야 하는 것 같습니다. 이를 위해 저는 연예계 핫이슈에 대한 글을 작성하기로 결정하였고, 지금까지는 나름의 성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이 지속적으로 방문하고픈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서는 다른 컨텐츠도 개발해야 할 것 같아요. 예를들어 저는 요리 블로그에 자주 접속합니다(요리에 관심이 있어서요). 제 블로그와 그 분들의 블로그를 비교할 때 제 것은 지속적 유입에서 상당히 떨어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아무래도 핫이슈 위주다 보니까요. 결국 애드센스, 애드핏 수익의 핵심은 컨텐츠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꾸준히 포스팅하면 나름의 성과를 거둘 수 있는것 같아요.


# 핫이슈 키워드 정하기

저와 같은 초보 블로거들 분에게 가장 시급한 과제는 '방문자 수 늘리기'아닐까 생각합니다. 저도 처음에 이 문제로 상당히 고민했고(지금도 고민중입니다) 답답한 마음에 핫이슈 키워드를 잡아 글을 작성하니 조회수가 급증했습니다. 핫이슈 포스팅은 장단점이 아주 극명하게 나타납니다. 초기에 조회수는 잘 나오지만 오래 지속되지는 않는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포스팅 시간이 비교적 짧고 효과도 빨리 나타난다는 점에서 저는 일단은 핫이슈 키워드가 단점 투성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분명히 장점도 있으며, 이를 잘 활용하기만 한다면 초보 블로거도 나름의 수익을 낼 수 있을 것이리라 생각됩니다.

실검 순위에 오랜시간 머물러 있는 키워드를 잡아서 글을 작성하는 것이 효과가 좋습니다. (논란이 되는 사안이 일반 연예인 미담보다는 방문자 수가 더 많은 것 같습니다)


# 애드핏 애드센스 수익 비교

저는 애드핏 수익이 애드센스보다 훨씬 높습니다. 확인해보니 애드핏은 CPM(광고 노출 시간인것 같아요)에 가중치를 주고, 애드센스는 CPC(클릭수) 비중이 많이 높았습니다. 제 블로그의 경우 아무래도 광고 클릭이 많이 안되기 때문에 ㅠㅠ 애드핏 수익이 더 높은 것 같습니다. 블로그 초심자의 경우 애드센스 승인이 안된다면 애드핏을 달아보시기를 권합니다. 오히려 애드센스보다 수익이 나을 수 있어요. 승인은 비교도 안되게 쉽고요. 애드핏을 달면 애드센스 승인이 잘 안난다는 말이 있던데, 저는 애드핏 상하단, 사이드바 3군데에 달고도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필요 없는 공감 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




반응형

'부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4달차 애드센스 수익 공개  (18) 2019.06.24
17일차 애드센스 수익 공개  (12) 2019.03.18
애드센스와 애드핏 수익 공개 및 비교  (5) 2019.03.04
티스토리 방문자 수 늘리기  (5) 2019.03.02
애드핏 2주차 수익 인증  (0) 2019.03.02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