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소로롤의 공부

차태현 모든 방송 하차 요약 본문

연예계 소식

차태현 모든 방송 하차 요약

소로롤 2019. 3. 17. 18:25
반응형

# 차태현 방송하차 앞으로의 쟁점


(사진출처: 조선일보)


오늘 오전 차태현, 김준호 씨의 소속사에서 입장문을 발표했습니다. 모든 방송에서 하차한다는 내용이었는데요. 

※ 차태현 씨는 KBS '1박2일',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 중이었습니다만 모두 하차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김준호 씨도 '1박2일', '개그콘서트', tvN '서울메이트' 시즌2에 고정 출연중으나 전부 하차할 예정이라 밝혔습니다.

 동시에 내기골프를 한 것은 인정하지만 해외 골프장은 아니고 국내라고 밝혔습니다. 더불어 그저 재미를 위한 것이었고 도박성은 없으며 전액 돌려주었다고 말했습니다. 앞으로의 쟁점을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① 내기골프 도박 여부


(사진출처: KBS 뉴스)


골프는 운보다는 실력에 좌우되는 스포츠입니다. 따라서 카드게임 등과는 달리 도박으로 인정되지 않은 판례도 있습니다. 그러나 내기골프의 횟수가 잦고 판돈이 크면 도박으로 보고 처벌된 판례도 존재합니다. 이번에 차태현 씨는 도박이 아니라 일시적인 오락일 뿐이었다고 해명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사법부의 판단을 좀더 두고봐야 할 것 같습니다. 도박죄의 형량 등에 대해서는 아래의 기사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골프로 딴 돈 돌려줬다"는 차태현 해명에 법조계는 "그래도 도박죄"


② 상습성 여부


(사진출처: 조선일보)


이번 차태현 김준호 내기골프 논란과 관련된 해명에서, 두 사람은 일회적인 유흥에 불과했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나 의심의 눈초리로 바라보는 여론이 많습니다. 정말 단 한번밖에 하지 않은것인지 아니면 수차례 한것인지 여부는 앞으로 수사과정에서 밝혀질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③ 딴 돈을 돌려주었는지?


(사진출처: NEWS 1)

앞서 밝혀진 카카오톡 내역에서 차태현 씨와 김준호 씨는 각각 260, 225만원을 땄다고 자랑했습니다. 차태현 씨는 이를 모두 돌려주었다고 해명했는데요.  이 발언이 진실인지 아닌지 여부도 밝혀져야 할것 같습니다. 


의혹은 아직 의혹일 뿐이고, 무죄추정의 원칙을 염두에 두어야 할 것입니다. 앞으로 수사기관에서 진실을 밝혀주기를 바라며, 저는 본문에 언급된 연예인이 범죄를 저질렀는지 아닌지 전혀 모릅니다. 이 글은 제 사견이 아니라 다수의 언론보도, 대중반응 중심으로 서술하였습니다.


※ 이 글은 특정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비방 혹은 모욕하려는 의도, 또한 권리나 이익 침해 의도가 전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위 사안에 대한 제 사견이 아니라 다수의 언론보도, 대중반응 중심으로 서술하였습니다. 문제가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신다면 수정하겠습니다. 


♡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필요 없는 공감 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