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소로롤의 공부

17일차 애드센스 수익 공개 본문

부업

17일차 애드센스 수익 공개

소로롤 2019. 3. 18. 22:27
반응형


# 애드센스 수익 인증


저는 3/1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그 날 밤 애드센스를 달았습니다. 3/2부터 본격적으로 수익이 발생하기 시작했는데요. 오늘 수익을 확인해 보니 30.25불이네요.

처음 블로그를 시작했을 때는 아무것도 몰랐고 방문자 수도 정말 처참했습니다. 하루 60~200명을 왔다갔다 하는 정도에 불과했습니다. 방문하시는 분들 대부분은 티스토리 포럼에서 교류했던 분이었다고 생각됩니다. 검색 유입은 거의 없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ㅎㅎ(나중에 알고보니 블로그 사이트맵을 잘못 제출해서 검색봇이 자료를 못긁어가고 있는 상태였어요)

또 애드핏을 처음 신청했을 때는 콘텐츠 부족으로 거절당했고요(약간 충격이었습니다. 애드핏은 심사가 쉽다고 들었기 때문에요 ㅠㅠ 관련글은 이쪽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애드핏 승인 보류와 재승인 통과 


애드센스를 단지 17일차인 지금은 그때보다는 다소 요령이 생기지 않았나 싶습니다. 애드센스는 최고 수익은 8달러에 육박했던 날도 있고, 평균적으로는 1불 넘게 내고 있습니다.



#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 수 늘리기


사실 애드센스는 cpc(클릭수) 비중이 높아서 방문자 수가 적어도 수익이 은근히 많은 날이 있고, 많아도 수익이 적은 날이 있습니다. 그래도 일단은 방문자 수가 많으면 심리적 안정이 되기 마련인데요. 저는 블로그 초기에는 60~200명 정도의 방문자밖에 없었으나, 지금은 많으면 3000명 넘게 유입이 되는 날도 있습니다(최고는 4500이 넘는 pv였네요)

단도직입적으로 저는 핫이슈 키워드를 활용해서 방문자 수를 늘렸습니다. 하지만 핫이슈 글을 작성하면서 나름대로 방문자분들께 도움될 수 있도록 새로운 정보나 의견, 분석을 포함시켰습니다. 관련 포스팅은 이쪽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애드핏 애드센스 수익 늘리는 방법



# 양질의 포스팅이 좋지만 왕도는 없다


블로그 유입량을 안정적으로 유지시키기 위해서는 새로운 유입도 중요하지만 그만큼 재방문률도 중요합니다. 재방문 하고싶은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서는 역시 매력적인 양질의 콘텐츠가 정답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온통 방송 관련 얘기나 핫이슈로 도배해 놓은 블로그의 방문자 수가 1만명에 육박하는 걸 보면 역시 블로그 운영에 왕도는 따로 없는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핫이슈/전문적인 포스팅/리뷰글 어떤 것이라도 좋습니다. 꾸준히 하다 보면 수익이 개선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필요 없는 공감 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