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소로롤의 공부

JPT 첫 시험 685점 후기 본문

일본어

JPT 첫 시험 685점 후기

소로롤 2019. 12. 25. 00:05
반응형

JPT 첫시험 후기

 

올해 8월에 일본어를 공부하기 시작해서 12월에 처음으로 JPT를 응시했습니다. 사실 여러가지 다른 일이 있어 일본어 공부량은 정말 적었습니다. 하지만 인풋대비 아웃풋이 좋은 편인것 같습니다. 예상했던 것보다 점수가 훨씬 높게 나와서 놀랐습니다. 

 

JPT 독학 공부법 JPT 무료인강 추천

 

저는 학원에서 JLPT N3 과정을 한 달간 들었습니다. (사실 결제한건 10, 11월 두달이지만 11월에는 출석일이 3회도 안되었던것 같습니다) 여러모로 바쁘다보니 30만원이 넘는 학원수강료를 지불했음에도 불구하고 결석하는 일이 반복되었습니다. 그래서 JPT의 경우 독학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여기저기 찾아보다보니 인천시민사이버교육센터에서 '이장우' 선생님의 JPT수업을 무료로 제공해주고 있었습니다.

http://edu.cyber.incheon.kr/

 

http://edu.cyber.incheon.kr/

 

edu.cyber.incheon.kr

 

이장우 선생님의 저서

이장우 선생님의 정보를 찾아보니 위와같은 도서도 저술하시고 일본어계에서 유명한 분인것 같았습니다.

저는 이분의 청해 수업을 JPT 시험 3일 전에 듣기 시작했습니다. 하루 40분정도 들었습니다. 독해의 경우 여유가 없어 듣지 못했습니다. 시간을 별로 투자하지 못했지만 결과적으로 예상보다 높은 점수를 획득할수 있었습니다. 무료강의지만 퀄리티가 아주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강의에서 들었던 표현이 실제 시험에서 나오기도 했습니다.

아래와 같은 분들에게 이장우 선생님의 JPT 무료인강이 특히 도움되리라 생각합니다.

 

(1) JPT 시험까지 남은 시간이 별로 없는 분들

(2) 여러가지 이유로 유료보다 무료인강으로 공부하고 싶으신 분들

(3) 하루 30분 이상은 인강을 보실 수 있는 분들

 

이쯤에서 저의 일본어 실력이 원래 어느정도였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있으실 것 같습니다.

저는 노베이스로 19년 8월에 일본어를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8, 9월은 히라가나, 가타가나 및기초적인 문형을 학습했습니다. 이 때의 공부량은 일주일에 많아봤자 2~3시간 정도였던 것으로 짐작됩니다. 10월에 JLPT N3 수업을 학원에서 들었는데 이 때는 조금 분발하여서 일주일에 5시간정도는 일어공부에 투자했습니다. 단어와 문법, 독해 위주로 했고 청해는 학원수업 이외에는 일본 드라마를 보는 것으로 해결했습니다. 그리고 11월에는 실질적으로 일어 공부를 거의 못했고, JLPT 시험 일주일 전에 JLPT N3 실전문제를 한 회차 풀어본 것이 전부입니다. 그리고 12월에 JPT 청해 파트를 3일간 40분씩 공부하여 현재의 점수를 취득했습니다. (참고로 시간과 여유가 없어서 독해 파트는 문제유형도 모르는 상태로 시험장에 갔습니다)

많은 분들이 한자의 높은 벽 때문에 일어공부에 지레 겁먹고 포기하는 경우가 많은것 같습니다. 저 또한 이전에 일어를 몇번이고 공부하고자 했지만 실패했습니다. 하지만 일주일에 1~2시간이라도 지속적으로 공부하다 보면 분명히 성과가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일본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어 오픽 AL 후기 및 벼락치기 공부법  (0) 2022.05.21
일본어 오픽 후기  (0) 2022.05.19
JLPT N2 벼락치기 합격 후기  (2) 2022.03.25
JLPT N3 단기 합격 후기  (2) 2020.01.23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