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소로롤의 공부

유통관리사 2급 벼락치기 합격 후기 본문

영어 환급반 후기

유통관리사 2급 벼락치기 합격 후기

소로롤 2021. 1. 2. 20:41
반응형

유통관리사 2급 벼락치기 합격 인증

유통관리사 2급 벼락치기 합격

 

사실은 2주정도 공부하고 시험을 응시할 생각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런저런 일 때문에 공부에 집중하기가 어려운 여건이었습니다. 안타깝게도 공부할 시간이 시험 전 딱 이틀밖에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포기하지 않고 공부하였더니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저는 비상경 문과이며 유통과는 전혀 관련이 없는 전공입니다. 비전공자라도 포기하지 않고 요령껏 공부하면 초단기간에 벼락치기로 합격할 수 있는 것이 유통관리사 2급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자세한 공부 기간, 순공 시간, 공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공부기간: 2일

 

  • 순공 시간: 4~5시간(이틀간 총합)

 

  • 공부 방법

 

- 교재: 시대고시 유통관리사 2급

시대고시 유통관리사 2급 교재

시대고시 출판사에서 출간된 유통관리사 2급 기출문제집을 풀었습니다. 가격은 좀 있는 편이지만 벼락치기에 아주 적격입니다. 문제 바로 밑에 해설이 아주 자세하게 기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벼락치기로 공부하는 사람들은 이론 부분을 탐독할 시간이 없습니다. 오답에 대한 해설을 검색할 시간도 부족하기 마련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해설 부분이 상세한 교재를 고르는 것이 좋은것 같습니다.

 

- 기출 2회 풀기

유통관리사 2급 벼락치기 점수

딱 기출 2회 풀었습니다. 처음부터 합격선(60점 이상)의 점수가 나왔습니다. 왜 그런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아마 이런저런 잡지식이 많아서 그런 것 같기도 합니다. 하지만 결코 합격 안정선이라고 생각하는 점수대(개인적으로 60점대 후반)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아래는 나름대로의 유통관리사 2급 벼락치기 팁입니다.

(1) 유통관리사 2급 시험 시간은 100분인데요. 마킹시간을 감안해서 70~80분 내에 문제를 전부 풀 수 있도록 빠르게 푸는 연습을 했습니다.

(2) 또한 모의고사 다 풀고나서 오답 정리(왜 틀렸는지? 실수인지 오개념 때문인지, 오개념 때문이라면 개념 다시 정리 등등)를 했습니다.

(3) 마지막으로 기출 2회를 풀고 기도 메타를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 유통관리사 2급 벼락치기 합격 후기

아슬아슬하게 60점대 초반의 점수(63.8)로 합격했습니다.

결론적으로 벼락치기 한 후 후회를 많이 했습니다. 정말 벼락치기란건 해서는 안되는 것이구나. 심신이 모두 지치는 느낌이었습니다. 가능하다면 1주일 가량 여유를 두고 공부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이틀 전에 시작하면 아무래도 정신적으로도 신체적으로도 스트레스며 부담이 많이 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