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소로롤의 공부

토익 만점 후기 본문

영어 환급반 후기

토익 만점 후기

소로롤 2021. 1. 21. 13:04
반응형

2021 토익 만점 후기

 

토익 만점 인증

 

올해 1/9에 토익을 응시했습니다. 오늘 아침 결과가 발표되었는데요. 다행히 만점이 나왔습니다. 이번에도 2년 전과 마찬가지로 시험 당일 벼락치기를 하였습니다. 

 

벼락치기 토익 만점 공부 기간

1/9 자정부터 2시간 공부하였습니다. 모의고사 1회분을 풀었으며, 최대한 실전과 비슷한 조건(시간 등)에서 쳤습니다. 특히 시간관리에 신경을 많이 썼습니다. 리스닝을 들은 후 바로 omr에 마킹하는 등 최대한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교재는 해커스 토익 실전문제집 3(리딩, 리스닝)을 풀었습니다. 시중 토익 실전문제집 중 가장 난이도가 어렵다는 평이 많은데요. 저는 딱히 어렵다고 느껴지지는 않았습니다. 모의고사는 리딩, 리스닝 각각 두 문제 틀렸습니다. 만점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시험장에는 자신있게 갔습니다.

 

공부 방법

지난번과 마찬가지로 오답노트를 작성했습니다. 다음과 같습니다.

상기 이미지와 같이 오답노트에는 "오답을 선택한 이유, 정답이 왜 정답인지에 대해 문법/어휘적 설명"이 반드시 들어가 있어야 합니다. 새벽시간에 벼락치기 하느라 무척 졸렸습니다. 그래도 토익 만점을 받기에 오답노트만한 것이 없기에 그 효과를 깊이 신뢰하며 작성했습니다.

 

단기간에 토익 만점 받는 방법

2년 전에도 올해도 하루 전에 공부하여 만점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대체로 하루 공부한다고 해서 토익 990점이 나오지는 않습니다. 저는 고등학생 때부터 토익 만점을 받았습니다. 즉 원래부터 영어 실력이 어느정도는 있는 편입니다.

토익 만점은 벼락치기가 거의 불가능하다고 봅니다. 외국에 오래 살다왔거나 원래부터 영어실력이 출중하거나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요. 토익 만점을 받고 싶으시다면 적어도 2~3주간은 착실히 공부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는 다소 특수한 케이스이며 일반적으로 하루 공부하고 만점이 나오지는 않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