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소로롤의 공부

토익 노베 만점 받는법 본문

영어 환급반 후기

토익 노베 만점 받는법

소로롤 2020. 1. 14. 23:55
반응형

만점 4~5회 이상 받은 사람입니다. 인증은 다른 게시글에 올렸습니다.

토익강의 수강 경험은 처음 시작할 때 두달 들은게 전부입니다. (종로의 이름없는 토익학원이었고 지금은 없어진 것 같습니다)

첫토익 점수 600에서 시작해서 960까지 4달 걸렸습니다. (여기서 990 찍기까지는 좀 시간이 오래걸렸습니다. 1년 반정도)

토익 입문하시는 분들이 가장 궁금해할것 같은 사항부터 말씀드리고 갈게요.

(물론 제 경험위주이기 때문에 이게 정답인것은 아닙니다. 사람마다 맞는 방법을 찾는게 중요하겠죠)

 

1) 학원 꼭 다녀야 하나?

사바사입니다. 독학할 의지가 충분하신 분들은 독학해도 됩니다. 저는 학원 2달다니고 몇개월 독학해서 960까지 찍음

 

2) 딕테이션 해야하나? 

필요없습니다. 섀도잉이면 충분합니다.

딕테이션은 시간낭비라고 생각합니다. LC가 250점 이상 나온다면 그냥 실전 기출문제집 양치기 돌리고 오답은 섀도잉 해주세요. 단기간에 빠르게 올라갑니다.


3) lc공부 어떻게 해야하나?

300 이상이면 실전문제집 계속 돌리세요. 오답위주로 섀도잉을 해줍니다. 제가 아주 효과를 보았던 방법입니다.

 

4) 인강vs현강

굳이 들어야한다면 현강이 낫습니다. 강철같은 의지가 있다면 인강도 괜찮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5) 900점 초반인데 990점 받는것 어려울까?

정말 케바케이기 때문에 뭐라 콕 찝어서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 다만 안정적으로 900초중반의 점수를 낸것이 아니라 딱 한번 그 점수가 나오고 이후에는 하락세라면, 솔직히 뽀록으로 점수 나온거라고 봐도 됩니다. 저도 예전에 960점을 받은 적이 있었지만 운 때문이었습니다. 여기서 만점을 받기까지 시간이 꽤 걸렸습니다. (1년 반정도 걸렸습니다. 토익은 대충대충 하고 토플에 올인했던 것도 패인이었습니다)

토익은 쉬운 시험이며 상대평가이기 때문에 실수를 많이 줄여야 고득점을 낼 수 있습니다. 이에 900 초반에서 만점을 받기 위해서는 오답노트를 꼼꼼히 하고 본인이 약한 문법사항을 상세히 알아두는 편이 좋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