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소로롤의 공부

오픽 벼락치기 AL 후기와 공부법 본문

영어 환급반 후기

오픽 벼락치기 AL 후기와 공부법

소로롤 2019. 11. 26. 23:54
반응형

 

저는 지난 2월에 3일간 오픽을 벼락치기하여 AL을 받았습니다. 이전에 IH를 받은적이 있지만, 이 때는 거의 대비를 하지 못했고 거의 기본 실력으로 응시했습니다. 거두절미하고 저의 오픽 벼락치기 초단기간 AL 공부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또한 이러한 학습자 분들께 제 공부법이 가장 효과적일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1) 즉흥적으로 말을 잘 못 지어내시는 분들

(2) 암기에 자신있으신 분들

(3) 3일간 하루 3시간 정도는 오픽공부에 투자할 수 있으신 분들

 

 

오픽 벼락치기 AL 공부법

 

오픽은 정말 점수 받기 쉬운 시험입니다. 발음이 아주 엉망인 경우가 아니라면, 3일만 빡세게 대비해도 충분히 AL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다음과 같이 준비했습니다.

 

1) 파고다 오픽의신 교재 통암기

 

 

오픽은 무엇보다도 발화량과 발화속도가 중요한 시험입니다. 정말 원어민처럼 유창한게 아니라면 시험 때 발화속도가 느려지거나 여러 실수(문법 등)를 하기 마련인데, 여기서 감점이 되어 IH를 받게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도 영어 말하기는 꽤 잘 하는 편이라고 생각하는데요(준비 거의 안하고 토익 스피킹 LV8을 받았습니다) 오픽도 비슷하게 준비 안하고 즉흥적으로 말했더니 IH밖에 안나와서 충격받았습니다.

따라서 안정적으로 AL을 받으려면 스크립트를 외워가는 편이 좋습니다. 저는 파고다 오픽의 신 교재를 통암기했습니다. 40개의 주제가 있는데 3일간 13개씩 외웠습니다. 하루 2~3시간 정도씩 투자하니 무리없이 스크립트를 외울 수 있었습니다.

물론 상당히 고된 작업입니다. 암기하다보면 괴롭기도 하고 1분마다 그만두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다른 공부를 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계속 반복적으로 말하다보면 잘 외워집니다. 또 오픽의 신 교재가 간결해서 타 교재보다 외우기 쉽습니다. 해커스와 시원스쿨 교재랑도 비교해 봤는데 파고다 오픽의 신 교재 퀄리티가 타사보다 압도적으로 좋습니다. 오픽 교재를 산다면 꼭 파고다 오픽의 신을 추천드립니다.

 

2) 오픽 AL 후기 보기

저는 시간날 때마다 구글링해서 오픽 AL후기를 봤습니다. 가장 도움이 되었던 리뷰는 뚜벅초님 리뷰였습니다. 이외에도 검색해서 나오는 것들은 많이 보려고 노력했습니다. 실전 분위기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3) 짬짬이 오픽노잼 보기

오픽노잼 컨텐츠... 오픽 업계에서는 약간의 논란(?)이 있는 것 같기는 한데요(어떤 오픽 1타 강사는 오픽노잼에 대해 비판적이더라구요. 쓸데없이 필러 넣으면 안좋다고) 그래서 저는 오픽노잼 컨텐츠를 절대적인 오픽 만점기준이라고 생각하지는 않고 그냥 참고만 했습니다. 댓글란에 있는 리뷰를 봐도 IH까지는 받았단 사람이 많은데 AL은 보기 어렵더라구요. 감안해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오픽 스크립트 외우다가 머리아플때 쉬는 시간에 봤어요. 쉬는 시간에도 오픽을 학습해서 AL을 받고싶다는 열망 때문이었습니다. ㅠㅠ

 

 

 

이상 제가 3일만에 오픽 AL을 받은 후기였습니다.

오픽 AL 자기소개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봐주시면 됩니다. 

오픽 AL후기와 오픽 자기소개

 

오픽 AL 후기와 오픽 자기소개 스크립트

# 오픽 IH 탈출, 오픽 AL 후기 저번에 오픽 첫 시험의 결과가 IH였고 무척 실망스러웠다는 내용의 포스팅을 올린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좌절하지 않고 오픽 환급반에서 환급을 받기 위해 한 번 더 도전했고 얼마..

sororol.tistory.com

그리고 오픽 IH후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이쪽 링크로 가주세요.

오픽 IH후기와 오픽 채점기준

 

오픽 시험 IH 후기와 오픽 채점기준

# 오픽 IH 후기 2주 전에 오픽 시험을 치고 왔습니다. 생애 처음으로 치는 시험이라 나름대로 대비를 했다고 생각했는데 많이 부족했나 봅니다. IH가 나왔습니다. 긴장하기도 했고 실수한 부분도 많으니 어쩔 수..

sororol.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