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소로롤의 공부

지식인 아이디 대여 시세와 문제점 본문

기타

지식인 아이디 대여 시세와 문제점

소로롤 2020. 8. 10. 22:50
반응형

지식인 아이디 대여 시세와 문제점

 

지난번에 제가 네이버 지식인에서 '식물신'등급이 되었다는 포스팅을 올린 적이 있습니다. 그 기념으로 네이버 엑스퍼트 서비스도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한동안 하지 않았던 지식인을 하니 또다시 아이디 대여 문의가 왔습니다. 자료를 보시지요.

 

위와 같이 뜬금없이 연락을 받았습니다. 아마 시세는 식물신 등급 기준 30~50정도 부르지 않을까 싶습니다. (2010년대 초반에 이런 바이럴 업체들이 지존~초인 등급 아이디 대여에 20~30만원 가량을 제시했던 기억이 납니다. 다른 네이버 포스팅을 참조하니 2016년 지존 아이디 대여에 25만원정도 제의하더라구요. 등급과 시기를 감안하면 최근에는 30~50 사이일것 같습니다)

사실 경제적으로 곤궁한 상황이라면 누구든 혹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고 아이디를 대여만으로 통장에 돈이 꽂히니까요. 다만 이는 정말 위험하다고 생각합니다. 윤리적으로도, 개인 보안 측면에서도요. (ID대여가 발각되면 정지되는 등 여러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저는 다른 사항은 묻지 않고 거절하였습니다. 

 

이 업자는 아이디 대여는 문제가 없다는 주장을 펼치고 있습니다. 과연 그것이 사실일까요? 직접 네이버 고객센터에 문의해 보았습니다.

고객센터 문의 결과 계정 대여는 운영원칙 위반이며, 홍보활동을 지식인에서 하면 아이디 제한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바이럴 마케팅이 다른 sns 플랫폼에서 활발해서 그런지 네이버 지식인은 비교적 클린해졌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전혀 사실이 아니었던것 같네요. 대여 제의를 받으니 기분이 참 착잡하네요.

네이버 지식인 아이디 대여를 통한 바이럴 마케팅 수법, 그리고 그 문제점에 대해서는 티스토리 블로거 "빙그르르 삥세"님께서 정말 잘 정리해 주셔서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홍보가 너무 티나면 아이디가 정지될 가능성이 크고, 이 경우 업체 측에서는 전혀 책임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또한 중복로그인으로 인한 문제와 ip에 관련된 이슈도 있더라구요. 한번 읽어 보시면 정말 유익할 것이리라 생각합니다.

https://bbingse.tistory.com/590

 

[바이럴의 모든것] part2. 지식인 광고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자

저번시간에 이어서 이번에는 지식인 광고가 어떻게 진행되고 어떠한 형식으로 노출되고 있는지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과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다른 글들도 확인해�

bbingse.tistory.com

 

네이버 지식인 아이디 대여 거절 이후 발생한 일

 

 

제가 1월에 답변을 달았던 글이 있는데요. 뜬금없이 오늘 그 답변에 반말투로 비꼬는 댓글이 작성되더니 '동의못해요'와 '광고같아요'가 몇분만에 10개가 달렸습니다.

참고로 대다수 바이럴 마케팅 업체에서는 수천개의 아이디를 보유중이라고 합니다. (저는 위의 아이디 전부가 그 업체 소유라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ㅎㅎ 오해마세요. 다만 정황상 다소 이상하기는 합니다. 뜬금없이 반년전 글에 몇분사이에 이렇게?)

씁쓸하네요.

반응형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식인 아이디 대여 그 후편  (0) 2020.10.29
네이버 엑스퍼트 수익 인증  (4) 2020.08.30
네이버 엑스퍼트 등록 후기  (0) 2020.07.30
조국 직위해제  (2) 2020.01.29
원종건 미투 논란 정리  (5) 2020.01.28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