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소로롤의 공부

지식인 아이디 대여 그 후편 본문

기타

지식인 아이디 대여 그 후편

소로롤 2020. 10. 29. 21:50
반응형

지식인 아이디 대여 요청, 거절한 이후에 발생한 일

 

이 글은 지난번에 작성했던 "지식인 아이디 대여 시세와 그 문제점"의 속편입니다.

간략히 요약해 드리자면 네이버 엑스퍼트에 제 전화번호를 등록해 놓았더니 지식인 바이럴 업체에서 대여좀 해달라고 연락이 왔습니다.

 

저는 지식인을 2008년부터 했습니다. 벌써 10년이 넘었네요. 

다양한 사람들에게 제가 가진 지식을 공유해 드리고 싶었습니다. 돈 때문이라면 다른걸 했겠지요. 

갑자기 업자가 나타나서 '빌려달라, 엑스퍼트 서비스에도 홍보가 될것이다, 네이버 운영원칙 위반도 아니다'라고 감언이설을 하니 어이가 없네요. 

이런 거짓말에 속으시는 분은 없기를 바랍니다. 중복로그인 등으로 아이디 대여 잡아내는 것은 아주 쉽고, 또한 지속적으로 광고글을 올리면 아이디가 저품질이 됩니다.

아이디 대여에 대한 네이버 고객센터의 공식적인 답변입니다. 

계정대여 및 홍보활동시 제한조치될수 있다고 합니다. 

아래는 업자의 프로필 사진입니다. 도용일까요? 실제 자식의 사진일까요?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네이버 계정 대여 요청은 주의하시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유사 피해사례 방지라는 공익을 위하여, 특정인을 유추할 수 없도록 스티커를 붙이고 모자이크 처리한 사진을 올립니다)

 

아이디 대여를 거절한 이후 발생한 일

 

1) 과거 답변 내역에 '동의못해요' '광고같아요'

올해 1월에 올렸던 답변글입니다만, 하루만에 10개 넘게 '동의못해요', '광고같아요'가 달렸습니다.

m.kin.naver.com/mobile/qna/detail.nhn?d1id=11&dirId=11080103&docId=346107300&qb=7Jm46rOo7IiYIOyZuOqzrOyImA==&enc=utf8&section=kin&rank=1&search_sort=0&spq=0

 

'외골수'와 '외곬수' 어떤 것이 맞

'외골수'와 '외곬수'어떤 것이 맞는 말?

m.kin.naver.com

 

이 분야에 조예가 깊으신 '빙그르르 삥세'님의 의견입니다. 제가 당한 것은 공격이 맞다고 하시네요.

 

2) 과거 답변 내역에 태클거는 댓글이 달림

수 개월 전의 답변을 뒤져서 '반말로' 태클을 겁니다. 참 관심도 이런 관심이 없네요.

공통점은 예전 답글에 '뜬금없이', '반말로' 댓글을 작성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그 댓글러의 지식인 활동 이력을 보면 홍보글 투성이거나 거의 활동내역이 없는 부캐로 보인다는 점입니다.

제가 지식인 계정대여를 거절했던 것은 8/10이고, 위의 딴지거는 댓글이 달린 것도 같은 날입니다. 우연의 일치라고 해야 할까요, 혹은 누군가의 악의에 의한 필연일까요?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아무튼 지식인 바이럴 업체는 피하는 것이 상책입니다. 네이버에서도 적극적인 조치를 취해 주면 좋겠네요. 이런 업체 때문에 지속적으로 지식인의 신뢰성이 하락한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