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소로롤의 공부

오픽 AL 스크립트 본문

영어 환급반 후기

오픽 AL 스크립트

소로롤 2021. 4. 5. 06:10
반응형

오픽 AL 스크립트

 오픽 AL 독학 스크립트

 

저는 금번 오픽을 독학하여 AL을 받았습니다. 또한 공부 시간은 시험 당일 30분에 불과하였는데요. 약간의 요령과 기본적인 영어 실력만 있다면, 오픽에서 AL을 받기는 상당히 쉽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가 사용한 전략은 다음과 같습니다.

- 서론을 길게 말하기
- 중간중간 생각이 잘 나지 않을 때는 Filler를 사용해서 pause를 최소화하기
- 감정 표현 다양하게 하기(한숨, 웃음 등)

모든 문제에서 아래와 같은 서론을 삽입해서 발화량을 늘려 주었습니다. 예를 들면 "현재와 과거의 인터넷 사용은 어떤 차이점이 있는가?"와 같은 문제가 있다고 합시다. 저는 다음과 같이 말할 것입니다.

"아, 이 질문은 아주 중요한 질문이다. 왜냐하면 최근에 점점 인터넷 사용율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세대를 막론하고 사람들은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다. 나 또한 인터넷을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하고 있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인터넷을 사용하는지에 대해서도 관심이 많이 있었고, 조사도 해보았다. 그 결과 나는 ~한 결론에 이르렀다. 이제부터 좀 더 상술하겠다"

이런 방식으로 "질문을 약간 paraphrase하면서 질문의 맥락을 자세히 서술하고, 왜 중요한지 설명"을 해 주었습니다.

영어로 바꾸면 다음과 같습니다. 

"Wow, thank you so much for giving me on opportunity to talk about this topic!(기쁜 듯 과장된 웃음) In fact, I'd say that this topic is becoming more and more important. This is because much more people than before now use the Internet on a daily basis. Regardless of their ages or social backgrounds, people use it. I also take advantage of the Internet for a variety of purposes. And I've been highly interested in how and why others use the Internet, so I've made a thorough research in that topic. And as a result of it, I've come to a conclusion that ~. Now, I'm going to tell you about it in detail."

말하면서 umm, err, you know, I'd say that~ 등 다양한 filler를 사용해서 pause를 거의 없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감정 표현을 다양하게 하였는데요. 심각한 얘기를 할 때는 한숨을 쉰다거나, 혹은 제가 좋아하는 주제에 대해 질문한다면 아주 기쁜 표시를 해 주었습니다.

또한 파고다 출판사에서 나온 "오픽의 신" 교재에 나온 스크립트를 서너개 정도 암기해 갔습니다. 하지만 출제되지 않아 무용지물이었습니다.

이번에 최소한의 노력으로 AL을 받을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서론을 길게 말하는 전략인 것 같습니다. 다만 위의 전략은 어느 정도 영어 기본 실력이 있는 분들께 해당이 된다고 봅니다. 

오픽 자기소개 스크립트는 이쪽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오픽 AL 독학 스크립트

 

오픽 AL 후기와 오픽 자기소개 스크립트

# 오픽 IH 탈출, 오픽 AL 후기 저번에 오픽 첫 시험의 결과가 IH였고 무척 실망스러웠다는 내용의 포스팅을 올린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좌절하지 않고 오픽 환급반에서 환급을 받기 위해 한 번 더

sororol.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