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소로롤의 공부

애드핏 수익과 방문자수 본문

부업

애드핏 수익과 방문자수

소로롤 2019. 2. 28. 13:52
반응형


# 2주차 애드핏 수익

위 사진은 제 블로그의 방문자 수와 어제자 수익을 합쳐 놓은 것입니다. 제 블로그는 보통 방문자 60명~200명 남짓한 작은 블로그이고, 글의 주된 주제는 토익 환급반입니다. 그런데 조회수가 별로 높지 않아 큰 마음을 먹고 어제는 핫토픽과 핫이슈에 대한 글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바로 김정훈 씨 관련 논란에 대한 글이었습니다. 그랬더니 갑자기 네이버로부터의 유입이 급증하여 27일 어제의 방문자 수만 573명이었습니다.

제 블로그 수익 또한 방문자수와 마찬가지로 별로 대단하지 못합니다. 대개 200원~500원을 왔다갔다 합니다. 제 블로그 1주 차 수익은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애드핏 1주차 수익

구글에서 애드핏 수익 공개글을 차분히 읽어보니 저와 규모가 비슷한 블로그보다는 그래도 수익이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다름아닌 애드핏을 블로그 상하, 그리고 사이드바에 붙여 놓았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나름대로 덕지덕지 광고 단위를 생성시켰으나 수익은 저 정도밖에 안됩니다. 그러나 어제 조회수와 방문자수가 포텐셜 터지고 나자 갑자기 1500원의 예상 수익이 하루만에 발생하였습니다. 역시 애드핏 수익은 방문자수에 비례한다는 것을 다시금 느끼게 되었습니다.


# 지속적인 유입이 가능한 키워드

사실 핫이슈로 유입량을 일시적으로 증가시키는 것은 가능합니다. 하지만 아시다피시피 오래가지는 않습니다. 오늘 제 블로그의 방문자 수는 현 시점까지 70명 남짓한 수준에 불과합니다. 물론 핫토픽을 잡아 글을 작성하는 것도 좋겠지만 잘 아는 분야가 아닌 이상 글 작성이 상당히 고통스러운 것 같습니다. 맛집이나 상품, 영화 등에 대한 리뷰도 해 보고 싶지만 이 또한 잘 아는 분야가 아니라 글 작성에 괴로움을 느낄 것 같습니다. 지속적인 유입이 가능하고 저도 나름대로 정통한 지식을 갖고 있는 분야가 무엇일까 고민이 필요한 지점인 것 같습니다. 다이어트나 미용 쪽에 흥미가 있고 다른 분들께 전달하고 싶은 정보도 많기 때문에 이쪽에 대해 작성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 애드센스 무한 검토일까?

저는 지난 2/17에 애드센스를 처음으로 신청하였습니다. 사실 3일 안에 가타부타 답이 올 것이리라 생각했는데 아직까지 감감무소식입니다. 보통 블로거 분들이 사흘 이내로 답변을 받아보았다 하는데 참 답답합니다. 코드는 제대로 삽입되었다는 메세지를 받았기 때문에 코드 문제도 아닌 것 같습니다. 이런 와중에 애드핏이 나름대로의 역할을 하고 있어 다행입니다. 어제 포럼에 애드센스 관련 글을 올렸더니 블로거 선배 분들께서 친절하게 답변을 달아 주셨는데, 연락을 빨리 받은 분들도 계셨지만 시간이 많이 경과되어(10일~1달) 연락을 받으셨다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저도 한 달 정도만 기다려 보고 애드센스 계정을 해지하고 다른 계정으로 신청해 보고자 합니다. 애드센스가 먹통인 차에 어제는 쿠팡 파트너스에 가입하였습니다. 이것에 대해서도 나중에 글을 작성해 보겠습니다.


♡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

'부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드핏 2주차 수익 인증  (0) 2019.03.02
애드센스 쉽게 승인받은 후기  (3) 2019.03.01
애드핏 일주일 수익 인증  (13) 2019.02.22
애드핏 광고 3개 넣은 후기  (1) 2019.02.16
애드핏 승인 보류와 재승인 통과  (5) 2019.02.16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