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소로롤의 공부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유입 늘리는 방법 본문

기타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유입 늘리는 방법

소로롤 2019. 6. 24. 21:26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유입 늘리기

 

위 사진은 제 블로그 검색유입 분석 결과입니다. 최근 2주 데이터 중에서 무작위로 4개 선정했습니다. 한두달쯤 전부터 이상하게 네이버 검색유입이 급증했어요. 오히려 다음에서 검색이 잘 안되는지 다음 유입이 많이 감소했습니다 (예전에는 네이버, 구글 검색유입이 거의 없다시피하고 다음 유입이 대부분이었어요). 다음유입이 급감했으나 네이버 유입으로 상쇄시켜서 광고수익을 올리는 셈입니다. 

저는 완전히 초보 블로거라 스킨도 아직까지 티스토리 기본 스킨을 사용하고 있으며 어려운 설정(html?)에는 손도 못대고 있습니다. 네이버유입이 늘어난 이유는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의 가이드라인을 비교적 잘 준수했기 때문에 아닌가 생각합니다. 저의 몇가지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본문에 h3 태그 활용하기

 

이것은 어떤 고수 블로거 분의 포스팅에서 얻은 꿀팁인데요. 블로그 본문 제목에 h3태그를 활용하면 검색봇이 수집을 더 잘해간다고 합니다. 이전에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할 때에는 따로 본문제목에 어떤 태그를 설정하지는 않고 그냥 글씨 크기만 늘려놨었는데요. 이렇게 하지 말고 본문 글의 제목에도 h3태그를 활용해야만 포탈에서 노출될 가능성이 커진다고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초기에는 html을  일일히 수정해서 h3를 달았는데, 요새는 티스토리 글쓰기 할 때 클릭 한번으로 설정할 수 있더라구요. 

여기서 사진 아이콘 옆에 문단모양 카테고리 눌러서 제목 2나 3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2) 트위터로 내 콘텐츠 확산하기

티스토리 설정-플러그인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 다른 sns에 자신이 쓴 글을 링크시킬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설정-플러그인 들어가면 트위터로 본인이 쓴 글을 자동 발행해주는 기능이 있는데요. 이걸 사용하면 티스토리 블로그에 포스팅을 올림과 동시에 트위터에 글이 자동발행됩니다. 이 기능을 활용하니 웹마스터도구의 확산지수가 많이 올랐어요.

 


 

 

현재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상위 4%라고 표기되는데요. 물론 티스토리는 네이버상에서 블로그가 아니라 사이트 카테고리로 분류되지만, 그 카테고리 내에서 지수가 높은 블로그일수록 상위에 노출시켜주는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관계없다는 분들도 계시지만 제 개인적 경험으로 볼 때 아예 상관관계가 없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낮은 네이버 유입량으로 고민중이시라면 한번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물론 시작한지 몇주 되지 않은 왕초보 블로거 분들은 시간이 약입니다. 포탈 검색유입이 낮다고 불안해하지 마시고 진득하게 기다려보세요! ^^

도움되셨다면 로그인 필요없는 공감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진중권 교수 논란  (3) 2019.11.14
교학사 노무현 합성사진  (0) 2019.08.17
손혜원 불구속기소 정리  (0) 2019.06.18
노무현 10주기 안타까운 점  (0) 2019.05.23
황교안 물세례 안타까운 이유  (0) 2019.05.03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