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로롤의 공부

진중권 교수 논란 본문

기타

진중권 교수 논란

소로롤 2019. 11. 14. 22:45

진중권 교수 논란 요약

 

출처 영남일보

 

진중권 교수가 정의당을 탈당하고 이에 대한 소회를 밝혀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또한 조국일가를 지지하는 깨어있는 시민들의 반발을 사며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14일 서울대에서 열린 강연에서 진중권 교수는 조국 전 장관 임명에 대한 의견차로 정의당을 탈당했다고 말했습니다.

그의 주장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원래 정의당에서 조국 전 장관 임명을 반대하려 했음. 하지만 임명 반대시 8000여명의 탈당러쉬가 발생할 것을 우려해 당론을 찬성으로 바꿈. 진 교수는 이에 실망하여 탈당함.

(2) 동양대에서 조국, 정경심 교수 자녀가 인턴한 것은 사실이 아니라고 생각됨. 조 전 장관의 아들이 내 강의를 들었다고 하며 올린 감상문이 있었는데, 업로드에 사용된 ID가 정경심 교수의 것이었음. 

 

(3) 조국, 정경심 부부의 자녀 사건이 과연 "평등한 기회, 공정한 과정, 정의로운 결과"인가? 

이어 그는 아래와 같이 발언하며 현 사태를 비판하였습니다. 

"이 정부가 기회는 평등하고 과정은 공정하고 결과는 정의로울 것이라고 했다"

"서울대 인턴, 논문의 제1 저자가 누구나 할 수 있나, 하지도 않은 인턴을 했다고 하는 것이 공정한가, 그런 것을 앞세워 대학에 들어간 것이 정의로운 결과인가"

 

조국 사태 고려대생 반응

 

조국 일가를 에워싼 일련의 사건에 대해 다수의 고려대학생들은 분노를 금치 못하는 모습입니다. 과연 이 사건에 대한 판결이 어떻게 될까요? 귀추가 주목되는 바입니다. 정경심 공소장으로 갈음합니다.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원종건 미투 논란 정리  (1) 02:32:49
진중권 교수 논란  (3) 2019.11.14
교학사 노무현 합성사진  (0) 2019.08.17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유입 늘리는 방법  (17) 2019.06.24
손혜원 불구속기소 정리  (0) 2019.06.18
노무현 10주기 안타까운 점  (0) 2019.05.23
3 Comments
  • 프로필사진 잉여토기 2019.11.17 10:48 신고 진중권 교수의 정의당 탈당 뉴스가 있군요.
    조국 전 장관 임명 당론 변화에 따른 큰 견해 차가 있었나 보네요.
  • 프로필사진 hasutalchul 2019.11.19 12:31 신고 조국에는 그렇게 큰 분노를 보여준 고려대의 반응이 웃기네요.
    지금 더 큰 특혜논란인 나경원이나 김성태 자식들에게는 전혀 분노와 비판을 보여주지 않고 있는게 궁금합니다.
  • 프로필사진 소로롤 2019.11.22 20:46 신고 조국과 나경원, 김성태 중 어느쪽이 더 큰 특혜인지는 솔직히 개인의 정치색과 가치관이 크게 작용하는 영역이니까요. hasutalchul님은 나경원 김성태쪽이 더 심각하다 생각하지만 살아있는 권력의 측근이자 핵심이었던 조국쪽이 더 심각하다고 보는 사람들도 있겠죠. 저는 둘다 마찬가지로 중대한 사안이라 생각합니다만.
    그리고 고대생들이 다름아닌 민초에게 분노하는건 같은 소속집단에 속했기 때문인것 같아요. 재수, n수해서 고대 들어오는 사람들도 많은데 정량이 태부족한 사람이 입학해서 의전원 들어가고, 그것도 여러 위조의혹까지 받고 있으니까요...
    왜 '고대생'들이 김성태 나경원에 대해선 시위 안하냐 하시는데 따지자면 이건 다른 대학교도 비슷할거에요. 서울대 연대 부산대 등 전국각지 대학에서 민초, 조국 반대집회 했죠? 그렇다고 김성태 나경원 관련 집회를 비슷한 규모로 하진 않았잖아요. 사람이 신이 아닌이상 모든문제에 신경쓰며 살 수 없어요ㅠㅠ 김성태 나경원도 심각한 문제이니, 비슷한 공감대 가지신 분들이 시위하시면 될것 같아요. 목마른 이가 우물 판다는 속담이 있는 것처럼요. (고대생 비난하기보다 조국지지자분들이 거리나가서 김성태 나경원 규탄집회 하는게 더 생산적일듯 합니다)
    그리고 고대생들이 김성태, 나경원을 '전혀' 비판 안한다고 하셨는데 그것도 사실이 아닙니다. 고파스 들어가보세요~ 야당정치인 비판 엄청 많이 합니다.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