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소로롤의 공부

원종건 미투 논란 정리 본문

기타

원종건 미투 논란 정리

소로롤 2020. 1. 28. 02:32
반응형

※ 이 글은 특정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비방 혹은 모욕하려는 의도, 또한 권리나 이익 침해 의도가 전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위 사안에 대한 제 사견이 아니라 다수의 언론보도, 대중반응 중심으로 서술하였습니다. 또한 이 글을 올린 목적은 오로지 공익(정보 공유및 의견교환)을 위한 것임을 밝힙니다. 문제가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신다면 수정하겠습니다. 

환히 웃는 원종건 씨

 

 

원종건 미투 발단

 

 

원종건 씨의 데이트폭력 등 미투가 제기되어 큰 파장이 일고 있습니다.

원종건 씨는 과거 어머니와 함께 방송에 출연하여 큰 감동을 안겨주었는데요.

최근 다음 커뮤니티 '여성시대'에서 그의 전여자친구라고 주장하는 사람이 피해사실을 인터넷에 올려 충격을 안겼습니다. 

전 여자친구분의 주장은 대체로 다음과 같습니다(아직 사실로 명확히 밝혀진 바는 없으며, 경찰수사 및 사법부의 판단이 내려지기 이전까지는 중립적인 입장을 취해야 할 것입니다)

1) 강제 성관계 시도 및 피임 거부
-강제 성관계 시도한 증거자료: 멍든 다리와 카톡 대화내역(피임 거부) 제시 

2) 여성혐오
- 살찐 여성을 보면 좆돼지라 비하하는 경우가 있었음
- 32세가 넘는 여성은 가치가 없다고 평가절하함

3) 가스라이팅
- 조금이라도 노출이 있는 옷을 입으면 '노출증 환자'라는 등 비하하는 발언을 함

가스라이팅이란? 심리 조작 기술의 일종으로, 상대방을 정신적으로 약하게 해서 굴종, 예속시키는 것입니다. 1984년 영화 "가스 라이트"에서 유래하였는데요. 이 영화에서 가스등 불빛이 실제로 약해질 때가 있습니다. 이에 대해 아내인 벨라가 '가스등 불빛이 약하다'고 호소하니 남편이 '그렇지 않다'며 벨라의 개인적 정신문제 탓을 합니다. 자세한 것은 나무위키 가스라이팅 항목에 서술되어 있습니다. 

https://namu.wiki/w/%EA%B0%80%EC%8A%A4%EB%9D%BC%EC%9D%B4%ED%8C%85

 

가스라이팅 - 나무위키

앞 항목에 예시로 등징한 이 사례처럼, 교육적 차원에서 조곤조곤 설득하는 것과 매우 유사해 보이지만, 자세히 보면 다른 부분이 있다. 쉽게 말하자면, 1절만 끝낼 수 있는데 2절 3절까지 이어져서 상대방을 기 빨리게 하는 것이다. 또한 일반적인 경우에는 그냥 넘어가는 부분에 신경을 쓴다는 특징이 있으며, 더 나아가 자신의 부정적인 감정을 남에게 뒤집어 씌우는 방어기제를 시전한다. 이러한 유형의 사람들은 평소 도덕성을 중시하고 봉사활동도 많이 하므로 당연히

namu.wiki

 

위의 캡쳐본은 전 여자친구 분이 여성시대에 올린 글의 일부입니다.

원종건 씨는 '남성 페미니스트'를 자처해왔기 때문에 위의 논란이 사실로 밝혀질 경우 대중의 배신감이 엄청날 것이리라 예상됩니다.

 

원종건 미투 추가 제보 및 비판

 

취업 관련 사이트에 업로드된 글이라고 합니다. 원종건 씨의 매너에 다소 문제가 있었음을 지적하고 있습니다. 물론 익명 사이트이므로 사실여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오늘의 유머'에 2017년에 올라왔던 글입니다. 비추천 개수를 보니 3년전까지만 하더라도 원종건 씨에 대한 대중 이미지가 상당히 좋았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어제 진중권 교수가 페이스북에 게재한 짤막한 글입니다. 원종건 씨의 상호모순적인 행실을 비판하고 있습니다.

 

원종건 미투 대중 반응

 

이러한 논란이 일자 대다수의 사람들은 '실망스럽다' '충격이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중립적인 입장을 취하고 있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저 또한 사법부의 판단이 내려지기 전까지는 중립을 지키는 편이 안전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원종건 미투 전개 예상

 

제기된 미투의 사실여부와 관계없이 경질되어 총선 레이스를 탈락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여당으로서 현재 산적한 현안이 많아(우한 폐렴, 실업률 등 경제 문제, 방위비를 비롯한 안보문제 등) 이런 논란이 있다는 것 자체가 부담이 되는 상황이기 때문입니다. 당 차원에서는 빠르게 꼬리자르기를 하고싶어할 것입니다.

 

원종권 민주당 사퇴

 

 

전여친 분의 폭로 후 하루만에 사퇴하였습니다.

원종건 씨는 '사랑했던 사람의 아픔에 공감한다'면서도 데이트폭력에 대해서는 '그런적 없다'고 선을 그었습니다.

이에 전여자친구는 '사과 없는 사퇴를 보며 황망하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반응형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엑스퍼트 등록 후기  (0) 2020.07.30
조국 직위해제  (2) 2020.01.29
진중권 교수 논란  (3) 2019.11.14
교학사 노무현 합성사진  (0) 2019.08.17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유입 늘리는 방법  (23) 2019.06.24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