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소로롤의 공부

정유라 성제준TV 출연 요약 본문

기타

정유라 성제준TV 출연 요약

소로롤 2022. 4. 27. 00:16
반응형

정유라 성제준TV 출연 정리, 6년만 근황 전해

 

성제준 TV

 

정유라 씨가 6년만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유명 유투브 채널 '성제준 TV' (보수 성향)에 출연한 것인데요! 거두절미하고 바로 정유라 씨 인터뷰 내용 요약해 보겠습니다. 또한 정유라 씨는 조민 씨와 비교해 언론에서 마녀사냥을 당했다며 억울함을 호소했는데요. 이것 또한 사실로 볼 수 있는지 검토해 보면 좋을 듯 합니다.

 

정유라 조민 비교, '정유라가 억울하다고 호소하는 이유

 

인사이트

 

정유라 씨는 금번 조민 씨 사태와 비교하며 억울함을 호소했습니다. 정확한 발언은 아래와 같습니다.

 

얼굴이 공개되거나 하는 등 마녀사냥을 당하지는 않더라.

 

즉 정유라 씨에 대한 비판의 수위가 조민 씨에 대한 그것보다 훨씬 높았다는 것인데요. 사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 맞는 말인 것으로 보입니다. 조민 씨나 정경심 씨(조민의 어머니) 얼굴은 언론에서 모자이크를 해 주었지요.  조민 논란 초기, 일부 언론이 조민 가족의 맨얼굴을 공개한 것도 사실이긴 합니다만, 이 시기를 제외하고 대부분의 언론에서 극도로 조심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들 가족의 사생활을 상당히 보호해 주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어디까지나 정유라 씨에 비해서요. 정유라 씨는 그 맨얼굴이 공개된 건 물론, 아들(갓난아기) 사진까지 마구잡이로 유포됐죠. 현재도 구글링 해 보면 조민 씨의 사진은 극소수에 불과합니다.

 

정유라 의혹, 팩트 체크

학력 논란: "이게 스포츠계 관행이라고는 하지만 어쨌든 법적으로 보면 출결 미달로 학위 취소는 맞다"며 "잘못 자체를 부정할 생각은 전혀 없다"

특혜 관련: 고가의 마필 등 특혜 지원을 받았다는 의혹도 대부분 허위였다. '독일에 수조원대 비자금이 있다'는 민주당 안민석 의원 등 일각의 주장에 역시 전혀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했다.

재산: "한 푼도 없다. 저희 어머니가 벌금만 200억원이다. 어머니 재산 다 압수됐다. 추징금으로도 60억원 넘게 내서 집 제외한 재산이 하나도 없다"

어머니와의 관계: "한 달에 4번 정도 (최씨를) 찾아간다"며 "사이 좋은 모녀였다. 제가 첫째 아기를 낳으면서 틀어진 적은 있다. 그런데 그렇게 사이가 나빴다고 하고 싶으면 엄마가 저를 위해 삼성한테 뭐를 했다, 말 앞뒤가 안 맞지 않나"

 

정유라, 악으로 깡으로 버틴 이유: '모정으로'

 

 

정유라 씨는 지난 6년 간 버틴 이유에 대해 바로 아들에 대한 '모정'이었다고 말했습니다. 

 

"조국씨 딸은 편들어주는 사람도 있고, 힘들다고 말할 수 있는 부모도 있지만
저는 쳐져서 어머니도 그 안에 계시고 아버지도 멀리 계신다"
"저는 애 붙잡고 홀로 6년을 악으로 깡으로 버텼다.
조국씨 딸이 불쌍하다 이런 말 나오는 거 자체가 스트레스"

 

정유라 조민 사건으로 본 법 앞의 평등

 

MSN

 

정유라, 조민. 두 분 다 학력 논란의 중심에 섰고 결국 학사 학위가 박탈된 인물입니다.
그러나 이들이 '법 앞에 평등'했을까요?
한 사람은 구속되었다 풀려났고 다른 한 사람은 구속되지조차 않았습니다.

한동훈 검사는 조민 불구속에 대해 '봐주기 수사'라고 해도 할 말이 없다고 말하기까지 했습니다. 

 

조민의 7대 스펙과 정유라의 금메달의 '차이'

 

뉴스1

법원의 판결로 조민 씨의 학사 학위는 위조임이 만천하에 드러났습니다. 이른바 7대 스펙(인턴쉽 등)이 전부 위조, 날조 혹은 과장이었다는 것인데요. 그러나 정유라 씨의 금메달만큼은 진짜였습니다. 그녀의 아시안게임 동메달은 박탈당하지 않았습니다. 이것이 시사하는 바는 무엇일까요? 이견의 여지가 충분하다고 봅니다. 그러나 시민으로서 우리 모두는 법원의 판단을 존중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