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소로롤의 공부

정말 맛있는 데리야끼 닭가슴살 만들기 본문

요리

정말 맛있는 데리야끼 닭가슴살 만들기

소로롤 2019. 3. 7. 10:00
반응형


# 닭비린내 없는 데리야끼 닭가슴살 레시피


재료: 닭가슴살 100g, 소금, 후추, 간장소스(매실청1TS, 간장 1TS)


저는 닭비린내를 정말 싫어합니다. 인터넷에 있는 다양한 레시피에 도전해 봤지만 완벽하게 제거는 안되더라구요.

여러번 시도 끝에 간단하게 닭비린내 없이 조리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내어서 알려드리려 합니다.

핵심은 (1) 닭가슴살을 완벽히 익히는 것(뚜껑을 덮고 스팀하면 닭비린내가 나기 때문에 스테이크보다는 큐브 형태가 좋습니다) (2) 닭가슴살을 재워둘 때 굳이 우유나 청주를 활용할 필요는없습니다(소금과 후추로도 충분합니다) (3) 데리야끼 간장 소스로 졸일 때 타지 않게 조리(본문에서 부연하겠습니다) 


<닭가슴살 손질 방법>

닭가슴살을 봉투에서 꺼내면 이런 형태입니다. 총 500g입니다. 이 닭가슴살을 아래의 사진처럼 자릅니다.




바로 이렇게 옆쪽에서 1/2로 슬라이스 해줍니다. 닭가슴살이 너무 두꺼우면 소금간도 잘 안밸 뿐더러 익히기 어려워지기 때문입니다.




닭가슴살을 모두 슬라이스 해주었습니다.




슬라이스한 닭가슴살을 빈 용기에 한 장씩 켜켜이 쌓으면서 소금, 후추를 뿌려줍니다.



<데리야끼 닭가슴살 간단 레시피>

슬라이스한 닭가슴살을 큐브 형태로 잘라줍니다.




중약불에 기름을 두르고 3~4분쯤 달궈둔 팬에 닭가슴살을 볶아줍니다.




사면이 노릇노릇해질때까지 4~5분간 볶아줍니다. 노릇노릇해지면 닭가슴살을 반으로 잘라 안까지 익었는지 확인합니다. 만일 안익었으면 좀더 볶아주고 익었다면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미리 만들어둔 간단 야매 데리야끼 소스(간장과 매실청 1TS씩 섞은것)를 끼얹습니다. 2스푼이면 충분합니다. 약불로 줄이고 2~3분간 볶습니다.




익어가는 사진입니다. 여기에서 파를 첨가하면 풍미가 더욱 좋아집니다. 2~3분쯤 후 불을 끄고 올리고당이나 물엿을 1~2스푼 둘러줍니다(올리고당은 잘 타기 때문에 불을 끄고 둘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완성된 사진입니다. 단짠단짠 맛있습니다. 닭가슴살을 스팀하면 잘 익긴 하지만 닭비린내가 나서 저는 이렇게 먹는 방식을 선호합니다.


저는 쿠팡에서 '목우촌살 닭가슴살'을 항상 구매하여 먹습니다. 대용량인데다가 신선하고, 먹어본 닭가슴살 중에서 가장 비린내가 없더라구요ㅎㅎ 아래는 링크입니다 (아래 링크에서 구매해 주시면 저에게 소정의 적립금이 지급됩니다... 물론 여기서 구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해주신다면 너무 기쁠 것 같아요, 형님 누님 동생님들♥).


목우촌닭고기 닭가슴...


♡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필요 없는 공감 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