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소로롤의 공부

토익 환급반 들을 때 유의사항 본문

영어 환급반 후기

토익 환급반 들을 때 유의사항

소로롤 2019. 2. 11. 01:00
반응형


1. 토익 환급반 들을 때 유의사항

영어 사교육 시장에서 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각종 환급반 상품이 많이 출시되는 실정이다. 각기 자사 상품이 타사보다 환급받기 쉽다고 광고하지만, 어디 돈벌기가 쉬운가. 환급액이 내 손에 들어올 그 시점까지 절대 안심할 수 없다. 

이번 글에서는 내가 토익 환급반을 들으면서 뒤통수가 얼얼했던 경험을 적을 것이다. 토익 환급반을 들으려는 수험자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최대한 환급을 안해주려 애쓰는 학원으로부터 반드시 환급액을 받으면 하는 마음에 이 포스팅을 작성한다. 


# 공통적으로 유의해야 할 점

환급반 신청 시 공통적으로 유념해야 할 점은 2년 내 유효 성적이 없거나 강의 시작 전 2년 이내의 토익점수가 낮아야 한다는 점이다. (학원마다 기준이 다를 수 있지만, 보통 780점 이하여야 한다) 만일 토익 성적이 800점 이상이라면 환급반을 신청한다 한들 환급을 받을 수 없으니 2년 이내 유효성적이 있는지 잘 체크하고 신청해야 한다.


# 시원스쿨 환급반 유의해야할 점

시원스쿨 환급반은 수강후기를 반드시 작성해야 환급액을 정산해준다. 파고다나 해커스는 따로 수강후기를 작성하지 않아도 성적표만 제출하면 환급액을 주는 반면 시원스쿨에는 이러한 함정이 있어 조심해야 한다. 

※ 해커스, 파고다는 수강후기를 작성하면 포인트를 주는데 추후 다른 강의를 결제할 때 사용할 수 있다.


# 해커스 환급반 유의해야할 점

해커스 환급반 광고 지면과 약관을 보면 다소 혼란스럽게 적혀있다. 마치 토익 990점만 받으면 출석미션 없이 환급 300%를 그냥 해 주는 것처럼 써있는데, 이는 사실과 다르기에 주의해야 한다. 해커스 토익 환급반은 100% 환급, 200% 환급을 따로따로 진행한다. 100% 환급을 받으려면 출석이나 780점 이상의 성적표를 제출해야 하고, 200% 환급을 전부 받으려면 990점 성적표를 또 따로 제출해야 한다. 즉 출석 미션을 스킵하면 성적표 2장이 필요하다.

는 2018년 11월 토익 시험에서 990점을 한 번 받았다. 그리고 해커스 환급을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생각하고 마음을 놓고 있었는데, 해커스 어학원 상담원 분이 성적표가 2장 필요하다고 말씀해 주셨다. 정말 뒤통수가 얼얼한 기분이었다. 물론 약관을 대충 읽은 내 탓도 있었지만. 아무튼 빨리 알게 되어 다행이라 생각하고 12월 시험을 신청했다. 이번에는 780점만 넘으면 되니까  전혀 준비하지 않고, 영어 책이나 지문도 전혀 읽지 않은 상태로 완전히 긴장을 풀고 갔다. 그러나 990점이 나와서 기분은 나쁘지 않았다. 나중에 해커스 토익 자유게시판(토자게)에 토익 2번 연속 만점이라고 글을 썼더니, 강사 아니냐는 댓글이 많이 달렸다. 강사 아니다. 환급반 조건 때문에 어쩔 수 없이 2번 쳤을 뿐.


# 출석 미션이 있는 경우

출석 미션이 있는 경우 그냥 안하는 것이 낫다. 무척 귀찮고, 가끔 사이트나 네트워크 상의 오류로 출석체크를 했음에도 안한것으로 되어 있는 일도 빈번하다. 출석 미션이 있는 환급반은 정말이지 안하는 편이 낫다. 나는 영단기 환급반을 신청하고 그 다음날 환불받았는데, 사이트 인터페이스도 복잡하고 매일같이 완강해야 하는 점이 두통을 유발했기 때문이다. 이 글은 특정 학원의 상품을 비방하거나 모욕하고자 하는 의도가 전혀 없다. 다만 나의 소회와 경험을 솔직하게 밝힌것 뿐이다. 영단기 학원에 만족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고, 타사 상품과 비교하여 영단기의 장점이 아주 두드러진다면 들어도 나쁠 것 없다고 생각한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