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소로롤의 공부

차태현 김준호 내기골프 논란 정리 본문

연예계 소식

차태현 김준호 내기골프 논란 정리

소로롤 2019. 3. 16. 23:31
반응형

# 차태현 김준호 내기골프 팩트체크


(사진출처: KBS 뉴스)


인기리에 방영됐던 1박 2일 출연진이 연일 논란을 빚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정준영 씨가 아니라 차태현, 김준호 씨의 내기골프 의혹 문제입니다. 이들의 카카오톡 메세지 기반으로 팩트체크를 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① 2016년 김준호, 차태현 씨가 내기골프를 하고, 이를 단체 카카오톡방에 공유함

② 각각 260, 225만원을 땄다고 자랑하였음

③ ②에 대해 형사처벌될 가능성을 인지하고 있었음('알려지면 쇠고랑 찬다' 발언)

④ 국내 골프장이 아니라 태국으로 추정

⑤ 차태현, 김준호 씨와 같이 카톡방에 있었던 담당 PD는 이를 방관함



# 차태현 김준호 내기골프 앞으로의 쟁점


이번 내기골프 논란의 추후 쟁점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① 이들의 내기골프에 도박성이 있었는지?

도박죄 성립요건은 (1) 도박 대상인 재물이 있어야 함 (2) 우연성(결과가 실력보다는 우연에 좌지우지되어야 함) (3) 도박을 하는 상대방이 존재해야 함 입니다.

골프는 운보다는 실력에 좌우되는 운동경기입니다. 따라서 도박성이 부족하다고 생각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골프를 두고 내기하는 것이라도 판돈이 크고 횟수가 잦으면 처벌될 수 있습니다. 260만원과 225만원, 크다면 크고 적다면 적은 금액입니다. 이에 대한 사법부의 판단에 귀추가 주목됩니다.


② 차태현 김준호 씨의 해명

차태현씨와 김준호 씨는 아직 내기골프 의혹에 대해 별다른 입장을 내놓고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위 카톡 내역의 '쇠고랑' 발언에서 볼 수 있듯, 판돈이 나름 큰데 대해 문제성을 인식하고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 늦어도 내일 오후중으로는 입장문을 발표할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 대화내역이 조작된 것이 아니라면 아마 인정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3/17 업데이트: 차태현 씨가 입장문을 발표하였습니다. 출연중인 모든 프로그램에서 하차하겠다는 내용이었는데요. 해외원정 도박 의혹에 대해서는 사실이 아니라고 일축하였습니다. 앞으로 수사결과를 지켜봐야 할것 같습니다.


③ 내기 골프 일회성인가?

차태현씨와 김준호 씨의 내기골프가 한 번에 그친 것이었는지 아니면 지속된 것인지에 대해서도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도박죄 관련 판례를 들여다보면, 특별한 경우, 일회적인 도박이라면 처벌하지 않는 때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몇 년 전 모 연예인의 친인척이 미국 카지노에서 100억이 넘는 금액을 딴 적이 있습니다만, 처벌받지 않았습니다. 도박 목적으로 미국에 방문한게 아니고 일회적으로, 관광목적으로 간것이기 때문입니다.


④ 김준호씨의 과거 도박 이력

김준호 씨는 과거 해외 원정 도박으로 처벌된 적이 있습니다. 만일 이번에도 처벌된다면 누범이기 때문에 가중처벌이 될 것으로 예상하는 전문가가 많습니다. 이에 어떻게 될지 사법부의 판단에 귀추가 주목되는 바입니다.


⑤ 담당 PD의 해명

지난 2016년 차태현 씨와 김준호 씨는 골프를 한 후 돈을 따고, 이를 1박 2일 단체 카톡방에 자랑하였습니다. 이 단톡방에 담당 PD도 포함돼있었습니다만, 이를 방관하였습니다. 이에 대해 담당PD가 어떤식으로 해명할지 이목이 주목되고 있습니다.


 차태현 김준호 방송 하차?

차태현 씨는 '라디오스타'등을 포함하여 고정출연하고 있는 TV 프로그램이 2개입니다. 김준호 씨도 마찬가지로 3개 프로그램에 고정출연 하고 있습니다. (차태현: 현재 KBS '1박2일', MBC '라디오스타',  김준호: '1박2일', '개그콘서트', tvN '서울메이트' 시즌2) 이들의 과거 내기골프의혹이 터짐에 따라 방송 하차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의혹은 아직 의혹일 뿐이고, 무죄추정의 원칙을 염두에 두어야 할 것입니다. 앞으로 수사기관에서 진실을 밝혀주기를 바라며, 저는 본문에 언급된 연예인이 범죄를 저질렀는지 아닌지 전혀 모릅니다. 이 글은 제 사견이 아니라 다수의 언론보도, 대중반응 중심으로 서술하였습니다.


※ 이 글은 특정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비방 혹은 모욕하려는 의도, 또한 권리나 이익 침해 의도가 전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위 사안에 대한 제 사견이 아니라 다수의 언론보도, 대중반응 중심으로 서술하였습니다. 문제가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신다면 수정하겠습니다. 


♡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필요 없는 공감 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