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소로롤의 공부

파고다 오픽 환급반 솔직 후기 본문

영어 환급반 후기

파고다 오픽 환급반 솔직 후기

소로롤 2019. 3. 3. 07:56
반응형

이 리뷰글은 특정 업체로부터 협찬받은 것이 아니며, 본문에 언급된 오픽 환급반은 모두 자비로 수강하였습니다. 수강 중의 느낌과 경험을 진솔하게 공유하려는 공익 목적으로 작성하는 것이며, 특정 업체를 비추천하거나 영업방해, 모욕, 비방할 목적이 아님을 밝힙니다.


# 오픽 환급반 후기 작성에 앞서 부연설명

먼저 저는 학원 측으로부터 협찬받지 않았으며 100% 자비로 수강했음을 점을 확실히 해두어야 하겠습니다. 블로그 규모를 보면 아시겠지만 시작한지 얼마 안되었고 방문자 수도 그리 많지 않습니다(이런 작은 블로그에 협찬이 들어올리 없겠죠). 대부분의 방문자는 연예계 핫이슈 때문에 들어오는 것이고 토익이나 오픽 환급반 후기로는 유입도 거의 없습니다.

아무튼 저는 영어에 관심이 좀 있는 사람이고 나름 영어점수도 높습니다. 작년 겨울 토익 두 번 쳤는데 모두 990점 나왔고, 토익 스피킹도 한번에 lv8을 받았습니다. 토익 두 번 만점받은 후기는 이쪽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토익 만점 후기

토익 스피킹 lv8 후기


환급액을 목적으로 2월부터 오픽 환급반 세 군데를 신청하여 듣게 되었습니다 (시원스쿨, 파고다, 해커스 오픽 환급반을 들었습니다). 특정 업체를 비추천하거나 모욕, 비방하려는 의도는 전혀 없습니다. 영어를 좋아하고 나름 잘하는 블로거 한 사람으로서 공익을 위해 객관적인 시선에서 파고다, 해커스, 시원스쿨 오픽 강의 퀄리티와 수업 자료 등을 비교하고, 오픽 환급반에 대한 후기를 작성하고자 합니다.


# 600%를 전부 주는 곳은 파고다 오픽 환급반밖에 없다

앞서 말씀드렸던 세 군데 학원 모두 600%까지 환급해준다고 홍보합니다. 그러나 실제 600%를 환급해 주는 곳은 파고다 오픽밖에 없습니다. 세 군데 학원 모두 추천인 제도(친구 한두명의 추천을 받아 같이 강의 수강하는 제도)를 운영하며 추천받은 사람과 추천한 사람 모두 미션을 달성하면 600%를 환급해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실상을 들여다보면 홍보 내용과는 무척 다릅니다. 파고다 오픽을 제외하고 해커스, 시원스쿨은 추천 받은 사람에게만 600%를 주고, 추천한 사람에게는 300~400%만 줍니다(해커스는 300%, 시원스쿨은 400%). 그러므로 친구와 같이 수강한다고 하면 (미션 달성 전제 하에) 파고다는 두 명 모두 600% 환급을 받을 수 있지만, 나머지 두군데는 환급액을 1/n으로 나눠야 하겠죠. 구체적인 환급 액수는 다음의 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내용은 각 학원 홍보 게시물 하단에 작은 글씨로 적혀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오픽 환급반을 신청할 때 하단의 작은 글씨를 확인하지는 못했고, 두 사람 모두 600%까지 환급받을 수 있다고 오인하였습니다. 비단 저 뿐만 아니라 같이 신청한 저의 지인도 그랬으니 저 혼자만의 문제로 치부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신청하고 나서 1주 쯤 후에 '혹시나?'하는 생각에 시원스쿨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확인해 보니 한 사람에게만 600%를 환급해 준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상당히 뒤통수가 얼얼했습니다. 참고로 해커스 환급반의 경우 홍보물이 시원스쿨만큼 misleading하지 않아서 두 사람 다 600%까지 환급해준다고 오해하지는 않았습니다.


# 오픽 환급반 수업 자료 비교

사실 강의 퀄리티에 대해서는 개인차가 큰 부분이므로 여기서 따로 언급하지는 않겠습니다. 오픽 환급반의 수업 자료만 놓고 보자면 일단 저는 오픽을 준비할 때 파고다 자료를 중점적으로 보았습니다. 정말 실전에서 그대로 나옵니다. 또한 답변도 매우 암기가 쉽게 되어있습니다. 

해커스 자료는 상당히 디테일하고 fancy expressions이 많은 반면 개별 답변의 길이가 다소 길어서 암기하기가 까다롭다고 느꼈습니다. 시원스쿨에서는 강의를 구매하니 시판중인 시원스쿨 오픽 교재가 따라왔습니다(구매자에게 교재 구매 선택권은 없습니다. 추후에 교재비 제외하고 환급해 줍니다). 한 번 펼쳐보고 그대로 덮었습니다. 답변의 간결함이나 실전문제 적중률이 타사에 비해서 애매모호하다고 느꼈습니다. (물론 교재에 대한 생각은 개인차가 있을수 있으며 이견도 존중합니다. 저의 개인적인 의견에 불과하며 절대적인 진실이라 주장하는 것은 아니고, 시원스쿨 교재를 비추천하는 것도 아닙니다).


# 오픽 AL 후기



저는 그냥 파고다 오픽 '오픽의 신' 스크립트를 달달 외워가서 시험 쳤고 AL 받았습니다. (해커스 답변도 한 개 암기한 게 있습니다. 카페 답변인데 디테일해서 외웠어요. 시험에는 안나왔습니다. 이거 말고도 유투브 컨텐츠 중에서 암기한것도 있습니다. 나중에 글 하나 더 쓸게요) 인터넷을 찾아보니 오픽의 신 스크립트에 대해서 여러모로 갑론을박이 많았습니다(예를들어 파고다 오픽 특정 기수에서 단체로 점수가 NH가 떴다던가 하는 루머가 타사 수강생들 중심으로 있더라고요). 저도 사실 시험 치기 전에 약간 걱정했습니다만, 이번 계기로 스크립트로 답변해도 AL 충분히 나온다는 걸 직접 확인하게 되었네요. 걱정하지 마세요.


♡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필요 없는 공감 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