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소로롤의 공부

점수대별 토익 공부방법! by 토익 만점자 본문

영어 환급반 후기

점수대별 토익 공부방법! by 토익 만점자

소로롤 2019. 2. 11. 20:39
반응형
점수대별 토익 공부방법! by 토익 만점자


학원에서야 다들 자사 수업을 들어야 고득점이 나올 것처럼 말하지만, 제 생각은 약간 다릅니다.

점수대에 따라서 독학이 더 효율적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제가 생각한 토익 공부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제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글이기 때문에 이견이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주관이며, 본인의 신념에 따라 공부한다면 반드시 좋은결과가 있을 것이리라 생각합니다)


# 토익 600점 이하~600점대


독학보다는 학원 수업을 듣는 편이 낫습니다. 기본 영문법이나 리스닝 기술이 전혀 안되어있는 실력이기 때문입니다. 600점 이하 분들이 독학에 도전하더라도 작심삼일에 그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영어가 다른 학문보다 진입장벽이 낮기는 하지만 기초가 안되어있는 사람이라면 유명 강의의 도움을 받는게 좋습니다. 

온라인 강의보다도 오프라인 현장 강의를 듣는 편이 좋습니다. 아무래도 기초가 부족하다보니 인강을 듣게 되면 쉬이 집중력이 흐트러집니다. 학원 강의 선택시 중요한 점은 무조건 집 근처여야 한다는 점입니다. 학원과 집 사이의 거리가 지나치게 멀게 되면 학원 수업에 자주 빠지게 되어 무척 비효율적입니다. 어차피 학원수업의 퀄리티는 요새 영어 사교육시장의 무한 경쟁 때문에 상향평준화 되었습니다. 아무거나 들어도 그게 그거입니다. 집 근처 영어학원의 강의를 열심히 듣는다면 2~3달 후에는 800점 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토익 700점~800 초반


이 분들은 어느정도 영어의 기본기가 잡혀 있는 편입니다. 그러나 매너리즘에 쉽게 빠질 수 있는 점수대이기도 합니다. 토익 스터디에 참여하면 상당히 효율적으로 학습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학원에서 짜주는 스터디에 참가해도 나쁘지 않지만 이 경우 참여자들의 토익 점수가 상당히 편차가 큽니다. 500점대와 700점대가 섞여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의 소속 학교 커뮤니티나 에브리타임같은 어플을 통해 비슷한 점수대의 사람을 모아서 직접 스터디를 조직하는 방법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 토익 800중후반~900 초반

800 중후반~900초반대의 토익 고득점자 분들이 개인사정에 의해 더 높은 토익성적을 취득하고자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분들은 사실 시간만 충분하다면 독학을 추천드립니다. 이미 영어의 기본기는 다 잡혀있고 오답만 줄이면 되는 상황이기 때문입니다. 

해커스 실전 1000제같은 베스트셀러를 많이 풀어서 기출유형에 익숙해지고 실수만 -2개 내외로 줄인다면 만점을 쉽게 받을수 있습니다. 하루에 2시간만 투자해서 토익 LC와 RC 실전 문제를 각각 1회씩 풀고 오답노트를 성실히 만든다면, 두어달 후에는 900 후반대의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확실합니다. 그러나 시간이 부족하다면 학원수업을 들어서 단기간에 점수를 올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반응형
Comments